존재론적 독립성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두 번째, 신은 영원하기 때문에 시작도 없고 끝도 없다. 만일 시작이 있었다면 그를 존재하게 만든 이전의 실재가 있었을 것이며, 그의 존재를 말살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실재가 존재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들은 절대적인 존재론적 독립성을 가
Ⅰ. 무속(무속신앙)의 역사
한국 무속은 이미 사라져 버린 고대종교도 아니고, 미개민족의 단순한 원시종교도 아니다. 이것은 고대 종교가 잔유하여 전승된 것이요, 현대사회 속에서도 민간신앙의 형태로 살아남아 있는 역사적 종교현상이다. 문화를 지층에 비유한다면, 무속은 한국문화의 지핵(地核)
존재론적 명제에 의하여 그어진 테두리 속에서 움직여 왔으며, 칸트나 헤겔의 철학을 위시하며 현상학이나 생철학 또는 실존철학은 물론 경험비판주의나 실용주의, 특히 논리 실증주의도 색채가 다른 관념론이라 볼 수 있다.
-김여수의 진리와 실재론에서..
2.본론
⑴관념론과 실재론의 개념
우선
존재론적 논증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우주론적 논증은 이미 흄이 제시한 인과추리의 정당성에 관한 회의론을 통하여 함축적으로 부정되었다고 볼 수 있다. 흄에 따르면 목적론적 논증이란 우리에게 관찰되는 자연의 질서와 조화에 기초하여 이것을 설계한 지적인 디자이너-설계자-를 결과로서 이끌
Ⅰ. 서 론
한국사회가 열린사회로 변화 되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에 대한 인식이 그리 곱지만은 않은 실정이다. 변화에만 발맞추어 온 나머지 많은 사람들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과 같은 성적 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