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사설용으로 국한되었던 LAN 기술이 ISM 밴드를 이용하여 공중망 서비스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동통신망 기반의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폭넓은 이동성을 제공하지만 저렴하면서도 대용량의 속도를 충분히 제공하지는 못한데 반해, 이동환경(특히, 이동범위가 협소하고 이동속도가 매우 느린
제어할 줄 몰라도 인터넷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 일반 사용자 컴퓨팅이나 기업 실무시에는 보이지 않는 여러 가지 일련의 과정들이 구름(Cloud) 저편처럼 먼 어딘가에서 이루어진다는 의미다. 이 장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동향과 문제점 및 향후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3. 최근 동향
1. 이동 통신 시장을 두고 치열한 각축
미국 스프린트넥스텔이 와이브로 (모바일 와이맥스)를 통해 4G를 구현하였다고는 계 획을 발표한 데 이어, 삼성전자가 와이브로 기반의 4G 기술 시현에 성공하면서 ‘와이 브로=4G’라는 인식이 형성되고 있다. 그러나 4G의 기술 패권
Ⅰ. 개요
윈도우즈는 DOS 방식의 운영체제의 한 분야로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용 컴퓨터(PC)를 이용해서 새롭고 능률적인 방법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그림 환경(Graphical environment)이다. 따라서 윈도우즈를 쓰게 되면 이제까지와는 달리 하나의 작업으로부터 다른 작업 또는 다른 자료의 정보를 전송
1. 유비쿼터스 시대의 와이브로
앞으로 다가 올 유비쿼터스 시대에서 모든 것들이 하나로 이어지고 먼 거리에서 원격으로 제어를 할 필요성이 대두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와이브로라는 무선인터넷을 개발하였고, IPv6로 무한개의 주소값을 가지고 모든 전자 제품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무궁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