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의 사전적 정의는 가족이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즉 사회적인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가정적 자원이 결손되거나, 가족의 구성원 사이에 대립이 생겨서 그 결과 가족으로서의 통일이나 조화가 파괴되어 가정생활의 목표달성이 어려워지고, 가족구성원의 생활 욕구를 충족
상황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이 늘어남으로써 가족 내에서 가족간 갈등을 더욱 고조시켜 가족관계의 안정성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가족의 내적,외적 환경의 변화로부터 발생되는 위협들로부터 위기에 처한 가족들이 위기상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해체되는 사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데리다는 플라톤 이래의 서구의 사유방식에서 고정된 위계질서를 철저한 텍스트 분석을 통하여 드러내 보여주고 있는데, 사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글과 말 사이의 위계질서에 관한 해체이다. 말이 근원적이고 글은 대리물에 지나지 않는다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에 대하여 데리다는 이를 음성중심주의
작품 소개
1999년 50여석 규모의 초소형 극장 ‘혜화동 1번지’에서 초연
연극협회 ‘베스트 5 작품상’, 신인 연출가상, 백상 예술상 희곡상, 한국연극평론가협회 ‘99년 우수 공연상’, 문화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 다수의 상 수상
청년 역의 박해일, 간질 역의 고수희, 아버지
철학적, 심리적, 영화적인 모든 상징들이 적용된 라빌레뜨공원을 통해 특출하게 돋보인 베르나르 츄미는 이러한 다학문적인 주제인 디컨스트럭션을 실현했다. 츄미는 디컨스트럭션은 건축운동이나 양식이 아니라, "건축의 한계를 해체하기 위한 연구의 일부분"이라고 했다. 건축은 순간적이어서,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