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반적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영국 BBC는 온라인게임 인구가 앞으로 5년 안에 현재 5천만명 정도에서 1억3천7백만명으로 2.5배 이상 급증할 것이며 오는 2006년까지 전 세계에서 개인용 컴퓨터(PC)와 전용게임기(콘솔)를 통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각각 1억1천4백만명, 2천3백만명에
게임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등이 인기가 높다. 이와 같은 캐주얼 게임들은 10대 초중반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10대 대상의 게임 서비스가 주류라는 점은 넥슨이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될 문제로 보인다.
작은 화면에 명령을 내린 실행 결과물을
그대로 화면을 통해 보여준다. 이처럼 구글은 안드로이로 OS와 구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첨단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해 제품들을 세계 1위를 올려놓은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구글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
핵심이었던 과거의 웹이
이제는 자신의 의의를 극대화한 컨텐츠가
보다 높은 가치를 갖게 되었다.
(중략)
[성공요인 분석 ] 일부 발췌
-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로 인한 안정적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도 증가
- 삼성전자라는 스마트폰 1위 기업과 전략적 커뮤니티
기업활동 영역에 참여시킴으로서 프로슈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 온, 오프 통합마케팅
뷰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와 직영 및 가맹점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를 함께 함으로써 온,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
2. 내부환경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