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권이라는 점에서 동질적인 측면이 많다는 사실 또한 부인할 수 없다. 중국은 개방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부 종교에 대해 박해를 행하고 있고, 또한 사회의 지도층은 종교에 소속되는 것을 꺼려한다. 그리고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등은 종교로 인정하고, 이들 종교에 한해서 종교의
한국의 간화선
간화선이란 화두(話頭)를 사용하여 진리를 깨닫고자 하는 선이다. 화선은 세상의 치유방법으로 여겨지는 선 수행 방법이다. 그렇다면 이 간화선은 한국에 어떻게 흘러들어 왔는지, 또한 한국의 역사와 함께 어떻게 변화하여 왔는지, 현 사회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알아보
사회의 다문화적 성격은 더
욱 가속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한국사회는 '이질적 문화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 라는 피할 수 없는 문제와 마주친다. 다문화사회에서 이질적 문화를 다루는 방
식은 크게 동화주의와 다문화주의로 나뉜다.
1. 동화주의와 다문화주의
1) 동화주의
주의해 볼 만하다. 그의 맏형인 허성은 우승지.대사성.동지중추부사.예조판서.이조판서 등 다채로운 경력을 가졌고, 임진왜란을 전후하여 일본. 중국을 왕래하며 명성을 떨친 외교관이었다. 둘째형 허봉은 누구보다도 허균과 비슷한 점이 많았다. 허봉은 또한 허균에게 인생 처세에 있어 직접. 간접으
제 1 장 서론
1. 연구제기 및 연구목적
최근 들어 지구는 예전보다 훨씬 강력하고 광범위한 환경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인류가 진보를 거듭해 갈수록 우리 삶의 바탕이 되는 지구는 몸살을 앓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 중 전 세계적인 환경문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 환경문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