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등으로 치료가 진행되어진다.
또한 모래놀이치료는 모래와 작은 모형들을 매개로 아동의 무의식에 있던 사고와 느낌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무의식과 의식을 연결 지어서 치료가 이루어지게 한다. 이것은 인간은 무의식의 깊은 곳에 스스로를 치유하려는 힘을 갖고 있어서 적절한 조건
불교정신으로부터 필연적으로 나오는 사회적 실천이다. 따라서 불교의 모든 것이 복지 활동인 것이며 사회복지란 내용에 있어 비로소 불교의 현대화 또는 사회화를 기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요컨대 불교사회복지 개념의 명확화에 있어서, 불교복지이기 위해서는 불교이론으로부터 필연적인 전개
방법과 예방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문
1.노인학대의 정의
21세기 초에 노년기에 도달하는 사람들은 제2차 세계대전 및 6.25사변 등 전쟁 때에 청소년기를 경험한 사람들로써 전후의 혼란과 사변으로 인한 여러 가지의 경제적 압박을 경험한 사람들로 1970년대 후반의 경제 성장을 실질적으로
불교에 있어서의 복지는 바로 부처님의 가르침 그 자체 인 자비심과 보살행이다.
불교에서 보살이란 ‘더 없는 깨달음의 지혜를 구하고 모든 중생을 이익케 하고, 바라밀의 행을 닦아서 미래에 불타의 깨달음을 여는 사람’이란 뜻이다. 이렇게 볼 때 보살이 곧, 근래 사회에서 의미하는 ‘사회복지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