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는 부처라고 불린다. 불교 교리의 핵심은 인간이 바로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타종교에서 절대신은 인간 위에 존재하는 근본적으로 우월한 존재라는 주장과 배치된다. 현재 불교는 한국·중국·일본 등 동아시아와 불교왕국인 타이 등 동남아시아 및 티베트·유럽 일부, 심지어 미국
불교탄압으로 도망하여 뜻이 맞는 사람들과 천태산으로 들어가 10년을 머물렀으며 후세 인들이 그를 천태 대사라고 불렀다. 54세 때 진나라 왕에게 보살계를 주고 호를 지자대사라고 하고 천태종을 창립했다.
3.천태종의 사상적 발전 과정
남북조 시대에 불교는 이론을 중시하는 남쪽과 선법을 중시
인도국민회의-1929년 완전자치 천명/ 진나-무슬림 진영에서 간디 방식에 의한 시민 불복종 운동에 반발하면서 무슬림민족운동이 독자적으로 발전, 1940년 두 개의 민족 이론을 기초로 무슬림만을 위한 파키스탄 건국 주장/ 노동자들-공산당 세력 결성/ 보스-일본을 거점으로 인도국민군 조직, 활동
④ 독
불교미술과 건축을 위한 새로운 기술들도 전수되었다. 퍼트리샤 아이헨바움 카레츠키는 1988년 이래 바드칼리지 오스카 뮌스터베르크 아시아 미술학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1994년 이래 뉴욕 시립대학교 리먼 칼리지 미술사학과 겸임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1991년부터 1998년까지 「중국 종교 저널(Journal
. 공과 유의 대론은 바로 이들의 철학사상을 중심으로 하여 나타난 현상으로 후대에는 중국에 전파되면서 지속적으로 전개되었으므로 그들의 사상적 가치는 실로 중대하다 할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중국에서의 대론은 생략하고 인도에서 전개된 사상적 논쟁을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