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과 창조론은 영국의 박물학자이며 진화론자인 다윈이 일명 ‘종의 기원’이라 불리는 『자연 선택에 의한 종의 기원에 관하여』라는 책이 나온 이후, 19세기~현재까지 큰 논쟁거리로 남아있다.
일반사람의 경우, 다소 꺼림직 하지만 인간이 원숭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부정하지 않고 있다. 또
Ⅰ. 서론
누가뭐래도 1980년대 이후는 에이즈공포증과 동성애공포증의 시대이다. 1980년대초 미국 샌프란시스코지역의 동성애자공동체에서의 집단발병을 통해 알려진 세기말적 전염병인 에이즈는 세계 전체를 동성애에 대한 공포에 휩싸이게 만들었다. 동성애란 성적 정체성과 그리고 동성애적인 성
Ⅰ. 자아관
자아관이란 한 개인이 자기자신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견해 또는 신념을 뜻하는 것으로 그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C. Rogers는 자기에 관한 지각의 조직된 형태로, 자신의 특징, 능력의 知覺, 他人과의 관계 속에서 자아의 지각요소로 형성되는 것이 자아개념이며, 이는 성격의 핵심
자본 중심적으로 흘러가는 英릴망뗄?그 속에서의 인문성 황폐화는 새로운 르네상스를 우리에게 열망하게 하고 있다. 자본중심의 사회구조, 그 병폐에 대한 대안으로서 불교는 어떠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까? 불교에서는 무지와 애욕으로 말미암아 번뇌가 일어난다고 한다. 소유의 관념이 있는 데
Ⅰ. 동양의 국가관
1. 도·유·법 삼가의 세계관의 차이
유한하지만 최량의 것으로 믿고 의지하는 우주에 대해 중국 철학의 각파들은 대체로 같은 입장을 취하고 있으나, 인간을 보는 인식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세간을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각기 다른 설계도를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