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한국에 등장한 최초의 세계적 종교는 외래종교로서의 불교였다. 불교는 석가무니가 불타(Buddha)가 되는 길을 가르치는 종교다. 그러므로 인간은 누구나 수양과 노력을 통해 불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Buddha란 깨닫다. 깨친다는 말의 동사형으로 깨친 사람, 깨달은 사람이란 뜻이다. 한자로
불교의 경우 무주상 보시(無住常布施)정신에 입각하여 자비를 행하는 것이 상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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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개념
불교사회복지는 그 학문의 성격과 아울러 학문 영역의 독자성이 확립되어 있다고는 볼 수 없다. 그것은 불교사회복지를 불교의 측면에서 파악하는
Ⅰ.머리말
고려 말 성리학의 수용으로 인해 당시 새로운 정치세력이었던 신진사대부들의 적극적인 배불정책으로 조선시대에 들어서면 고려시대와는 달리 불교가 차지하는 위치는 하락하게 되었다. 성리학을 바탕으로 중앙집권과 왕권강화를 위한 조선 초기 강력한 정책으로 불교는 존립 자체의 위
조직체계, 자원봉사인력 등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될 수 있다. 구체적인 예를 든다면 치매 노인과 관련된 수용시설, 이용시설, 주간보호센터 등 서비스 기관에 관한 정보와 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들이 모두 포함될 수 있다. 복지자원이 정확하게 정보화 될 때 클라이언트와 서비스 기관 및 복
불교 사원의 99%가 완전히 파괴되었다. 중국이 말하는 티베트 인민 해방의 대가는 그런 것이었다. 1959년 티베트 독립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달라이 라마가 인도로의 망명길에 오른 이후, 중국의 강점하에 있는 티베트인들의 죽음을 무릅쓴 망명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인도 북쪽 다람살라에는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