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
슬램덩크, 세일러문, 에반게리온... 제목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만화 제목들이다. 재패니메이션은 일본이 낳은 낯선 문화가 아니다. 외래문화에 대한 선별적인 수용과 비판이 남무 하지만, 어느새 일본 문화가 우리의 삶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기는 쉽지 않다. 일본 문
2-3. 작가주의 애니메이션의 탄생
➀ 도에이 동화의 애니메이션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
오늘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된 스튜디오 지브리의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첫 작품이자 그가 장면 설계와 원화에 발탁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데뷔가 된 <호루스의 대모험>은 재패니메이
불명> 및 <붉은 돼지>, <원령 공주> 등 총 10여편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제작해나가고 있는 회사이다. 고액의 제작비를 투입하여 외부의 하청제작을 맡기지 않고 자체적으로 매년 1편 정도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만을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포켓몬스터>를 제작한 쇼각칸 프로덕션
각주구검(刻舟求劍)
刻: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준말]각주(刻舟),각선(脚線),각현(刻鉉)
[유사어]수주대토(守株待兎)
칼을 강물에 떨어뜨리자 뱃전에 표시를 했다가 나중에 그 칼을 찾으려 한다는 뜻으로, 어리석어 시세에 어둡거나 완고함의 비유.
전국시대(戰國時代). 초(楚)나라의
◑일본의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애니메이션(Animation)’은 애니메이트(Animate)의 명사형으로 그 어원은 라틴어의 아니마(Anima)이며 ‘생명을 불어넣다’,‘되살리다’ 등의 의미가 있다. 처음 영화가 생겨 필름 위에 한 장 한 장 그려넣어 움직임을 표현한 것을 애니메이티드 카툰(Animated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