話說濟公來至相府, 有聽差人等往裏回話, 秦相吩咐:"把?僧帶進來。"
화설제공래지상부 유청차인등왕리회화 지상분부 파풍승대진래
각설하고 제공이 승상집에 와서 보낸 사람들이 안에 돌아왔다고 들어 진승상이 분부했다. “미친 승려를 데리고 오라.”
左右一聲答應。
좌우일성답응
좌우에서
Ⅰ. 개요
일제하의 언론매체에 게재된 불법연구회 관련 기사를 통해 불법연구회를 객관적으로 들어내어 그 실상을 모아보면 당시 일제가 전개한 시책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범적인 단체임을 알 수 있다. 그 반증은 앞서 여러 언론 매체에서 들어난 불법연구회의 모습을 통해 유추할 수 있다. 특히
원불교는 소태산 대종사의 대각으로부터 시작한다. 소태산은 구도과정에서 다른 종교나 스승의 직접적인 가르침 없이 깨달음에 이르게 된다. 1916년(원기 1년)4월28일에 대각을 이룬 소태산은 만유가 한 체성이며 만법이 한 근원이로다. 이 가운데 생멸없는 도와 인과보응되는 이치가 서로 바탕하여 한
신자(神社)란 신도(神道)의 의식을 행하는 장소를 말하는 것으로 겉으로 보기에는 불교의 사원과도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겠다. 신자는 일본 고유의 신(神)을 제향한 건축물로서 제향의 대상신은 일률적으로 정해진 것이 아니고 천신지기(天神地祇)에서부터 시작해서 조상신, 숭경신(崇敬神), 군신(軍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