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이해 하는 중심요소이다.
2) 영화 속 모습들
a) 관계의 필수 불가결성
- 우리는 가족, 애인, 친구 등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관계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b) 관계의 불완전성
- 관계를 맺음으로 필연적으로 갈등이 생겨나기 때문에 우리의 관계는 완전하지 못하다.
2. 인물
1) 기태
- 소
영화의 중심 내용은 남녀 간의 비극적인 사랑과, 전쟁이라는 암울한 현실, 그리고 전쟁 앞에 인격을 잃은 추악한 한 인간의 비극적인 말로를 그려내고 있었다. 사랑하는 일로나를 가지기 위해서 불완전한 사랑을 감수하고 반쪽의 사랑만이라도 하려는 자보와 안드라스의 슬픈 사랑, 평생을 가슴에 품고
◎ 시작하며
<아마데우스>는 천재 음악가인 모차르트와 이를 시기하는 살리에르의 질투와 분노, 이로 인해 살리에르가 모차르트를 죽음에 몰아넣는다는 전제하에 만들어진 영화이다. 이 영화의 제목을 보면 <아마데우스>라는 기표는 즉 모차르트의 중간 이름임과 동시에 라틴어로 "신의 아들" 또는
영화 안에서 등장하게 되었기 때문에 관객들은 시각화된 영웅의 예외적이고 특별한 능력을 볼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면모가 현대의 영웅의 전형적인 이미지로 쉽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조지 캠벨은 대담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인간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사랑스러운 것이다. 고통이 인간
“부리아나! 부리아나 할 때 `B‘ 우리아나 할 때 `O
유리아나 할 때 `U‘ 리아나 할 때 `R‘ 이아나 할 때 `I'
아나 할 때 `A‘ 나 할 때 `N'
알프레드 할 때 `A'알프레드 부리아나요 !”
체크무늬의 이미지
깨진 이미지
불완전한 사람들의 불완전할 수 밖에 없는 소통
“그리고...영화가 상영될 때 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