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연구 방법
4.1. 실험 설계
게임 PPL에 관한 문헌들을 살펴본 결과, 게임 이용자들의 광고 인지 효과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는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랜드 이미지 간의 일치성’과 ‘게임 몰입도’가 있었다. 그래서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게임 몰입도의 정도에 따라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
1. (주)가파치가 실시한 공동브랜드전략의 타당성과 현재 (주)가파치가 처해 있는 경영위기의 원인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
공동브랜드전략은 개별기업이 자기상표 개발시 소요되는 막대한 초기투입비용을 경감하고 실패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oem수출방식에서 자기상표수출체제로 전화하는
몰입에 영향을 미치며 몰입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마지막으로 로얄티 프로그램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는 다시 말해서 로얄티 프로그램에 몰입한 고객은 기업에 대해 애호도를 가지게 되고 이는 곧 고객 애호도를 형성해 장기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1. 온라인 커뮤니티
(1) 정 의
커뮤니티(Communi)란 집단, 단체, 모임을 뜻하는 외래어로서 전통적으로는 씨
족, 가족 공동체에서 출발한 개념이며, 지리적으로 근접한 마을, 도시 등의 지역사회
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전통적인 의미의 커뮤니티는 지리적인 근접성
2. 본론
1) 소매업체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많은 제조업체들이 소매업체 브랜드를 부정적인 시각(제품군 파괴자)으로 바라 보고있다. 그 이유는 소매업체 브랜드가 소비자들을 가격에 민감하게 만들어 시장에서의 이익 잠재력을 모두 빨아들이기 때문인데, 결과적으로 제조업체의 시장점유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