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mani와 Zeithaml(1993)도 광고가 브랜드자산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에 동조하면서, 브랜드자산의 형성과정은 광고가 지각된 품질과 가치에 영향을 주며, 이들은 다시 브랜드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고 제시하고 있다. 한편 Krishnan와 Chakravarti(1993)는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창출하고 그 브랜드가 소비
이미지란 단편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과정의 지속적이고 복합적인 산물로서 사람들이 어떤 대상에 대해서 지니게 되는 심상(mental picture)이다. 이러한 이미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이윤확보의 주요결정요인으로서 그 중
미국 마케팅학회(AMA)에서는 브랜드를 특정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구별해서 나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이름, 용어, 심벌, 디자인 혹은 그 결합체라고 정의함으로써 브랜드라는 용어를 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 파악하고 있다(Keller, 1998; Kelle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심리적 만족감이나 자기과시 때문에 브랜드를 구입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10대들은 경제적인 능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과시와 심리적인 만족감으로 인해 브랜드를 구입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남학생과 여학생을 비교해 볼 때 몸치장하는 것을 좋아하는 여학생들이 브랜드
1.연구목적
SONY는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전자업계의 글로벌 회사로서,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창립 이래로, 독창적인 기술개발과 아울러, 한발 앞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왔다. 초창기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SONY만의 독창적인 lifestyle을 구현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