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브랜드경영을 수행하는 데 있어 기업실무자가 가장 애로를 느끼는 부분은 바로 구체적인 실행지침이다. 이를 위해서는 각 브랜드 또는 회사 전체의 차원에서 브랜드경영 매뉴얼을 작성하고 이를 준수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브랜드관리는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작업이 필수적이기 때
브랜드 인지화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체계를 도입하여 월드브랜드(World Brand)로써의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는 베네통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영정보시스템을 크게 공급사슬관리 체계(SCM)와 고객경험관리(CEM)으로 나누어 이 과정에서 사용되고
브랜드의 핵심
한 제품을 다른 제품과 구별해 주는 이름(name), 로고(logo), 상징(symbol), 또는 이들의 집합체. 과거에는 Brand=ID, 즉 브랜드를 단지 방송사 정체성의 표현체로 봄. 지금은 Brand=EX란 동태성으로 성격이 바뀜, 즉 브랜드 자체를 강렬한 ‘경험 제공체(Experience Provider)’로 전략화. 브랜드는 경험
브랜드를 잘 알고 있다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알바와 허친슨(Alba & Hutchinson, 1987)에 따르면, 브랜드 친근감은 광고나 홍보, 혹은 제품 사용을 통한 “제품과 관련된 경험의 수(the number of product-related experiences)”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다. 알바와 허친슨의 연구가 보여주듯, 브랜드 인지와 브랜드 친근감
브랜드 지향
T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달 및 확산의 네가지 단계
기초설립(foundation) – 시각화(visualize)-체험(experience)-소통(interaction)
현재 새로운 로고를 발표,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시각화 단계 (visualize)를 지나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을 확대하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