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결론
21세기의 현대인은 엄청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19세기 후반, 라디오나 영화, 사진, 그리고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러한 아날로그 매체에 기초한 문화는 산업화의 과정에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현상으로 이어졌
극으로 되어 있으면서도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다. 그리스극, 특히 비극은 이미 알려진 신화와 전설을 소재로 한다. 작가의 해석은 저마다 다르지만 당시의 관객은 대체로 이야기의 줄거리며 인물, 제신을 잘 알고 있었다. 《오레스테이아》3부작을 이해하려면 먼저 이른바 탄탈로스가계를 더듬어 봐야
주제라 할 수 있는 '부조리'의 개념을 정립해 나갔다. 그는 문화대혁명 당시 중국 공산당의 공포정치와 테러에서 부조리의 근원을 읽어내고 연극적 요소를 통해 이를 제시하고 천착하는 것을 자신의 문학의 본령으로 삼았다. http://deluxe.britannica.co.kr/bol/topic.asp?article_id=b01g0488n2 (한국 브리태니커 온라인)
○노래
브레히트는 연극의 각 요소 즉 음악과 행동 그리고 무대배경이 ‘예술 작품의 독자적인 구성 요소’임을 강조하여 이 세 요소를 분리할 것을 주장한다. 독자적인 가치를 지닌 음악을 사용하여 연극의 전체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은 동일한 사건을 세 가지로 제시할 수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