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히트는 뮌헨 캄머슈필레 극장의 희곡 전문가가 된다. 그는 성악가 마리아네 초프와 결혼하며 이들 사이에서 딸 하네가 태어난다. 이렇게 그의 희곡이 공연되기 시작하며 그는 점차 희곡 작가로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결국 1924년 연극을 비롯한 문화 활동이 활발했던 베를린으로 이주한다.
브레히트는 고독한 작가적 삶과 자기 자신에 대한 성찰을 찾기 보다는 분주한 활동을 찾았고, 사람들이 싫어하는 대도시의 정글, 사람들과의 교제, 자신의 작업이 공적으로 속히 인정받는 것, 많은 협력자들을 좋아했다. 그는 연극이나 영화에서 필요한 공동작업을 이미 텍스트-생산 자체에 적용하였다
연극이 갖고 있는 날카로운 사회적 ․ 도덕적 목적을 되찾는 것이었다. 무대는 우선 넓은 의미의 정치적 매개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그는 연극이 사실을 다루는 과학 실험실이어야 하며 그 사실은 객관적으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브레히트는 피스카토르가 자신에게 미친 영
서사극의 기본정신임에도 불구하고 동독의 문화정책당국은 억척어멈이 종국에 가서는 각성에 도달해야 하지 않았을까 하고 이의를 제기하는 따위의 마찰이 그것이었다. 그러나 브레히트는 갈등의 해소와 조화를 과시하는 대신에 현실의 모순과 갈등을 드러내는 그의 실험정신을 고수하고자 노력하
히트방어,
슈테판 츠바이크, 아놀트 츠바이크, 알프레트 되블린, 베르톨트 브레히트 등이 있다.
2. 독일의 제3제국 시대
-히틀러가 권력을 장악한 시기의 독일 제국(1933년~1945년)
-히틀러에 의한 일당독재정부는 대독일의 건설을 목표로 강대한 군사국가를 수립하며 바
이마르 공화제의 정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