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60년대
· 요제프 보이스 Joseph Beuys(1921~1986) : “모든 사람이 미술가”
· 워홀 Andy Warhol, (1928~1987) : “모든 것이 예술” 「브릴로 박스」,「캠벨 수프 깡통」은 그 형태적 의미 보다는 사회적 문화적으로 작품이 해석되기를 바랐다. 일상적 삶이라는 주제에 기반.
·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192
추상표현주의에 등장하는 거대한 스케일은 거대한 미국적 대륙의 스케일에 견주되고는 하였다.
그린버그의 1955년 미국식 회화(American Type Painting)
와홀은 추상표현주의 작가들과는 달리 미국의 핵심적인 문화적 정체성을 상업성에서 보았다.
그는 1964년 전시회에서 브릴로 박스를 350불에 팔기 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유형의 투자 전략과 정보를 원할 것이다. 오늘날의 시대에는 투자가 기본이고, 더 나은 형태의 투자 관리와 리스크 관리가 필수적이며, 실제로 어떤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나 구체적인 관리가 중요한지에 대한 질문이 많을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새로운
브릴로 상자>를 보고 ‘예술의 종말’을 주장하였다. 여기서 아서 단토가 말하는 ‘예술의 종말’이란 예술이라는 행위 자체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2) 예술정의의 유일한 기준, 해석가능성
예술 작품을 식별가능성에 의해 정의할 수 없게 된 이상 예술을 정의할 수 있는 유일한
2. 예술
1. 교재 및 강의 12장(모던 아트의 전개)에 소개된 그림 작품 중 가장 흥미롭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하나 고르시오. 이 작품에 관한 교재 및 강의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왜 이 작품을 흥미롭게 생각했는지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1) 추상 표현주의의 등장 배경
전통적으로 외교적 고립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