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秘敎에 숨겨진 현실성을 발견했듯이, 우리의 작업 역시 결코 자유로운 상상력이라는 날개짓의 문제가 아니라 지극히 물질적인 현실과 대면하는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바타이유는 아무리 보아도 일관적인 무엇이라고는 도저히 찾을 수 없을 것만 같은 이들의 ‘지나친’ 상상과
1. 서 론
1) 동서양 종교의 특징
분석주의
개인주의
물질주의
정통성과 이성
전체론적(holistic)
영적
신비적
반개인주의적
비이성적
말로 설명할 수 없고
비 이원론적
비교(秘敎)적
동양종교
서양종교
☞ 언제나 배타적으로 작동하는 것은 아님. 단편적으로 정의하기 어려움
2) 아시아에서 삶
비교적(秘敎的 )인 사상의 전통을 일생 동안 찾아 헤맸다. 이러한 추구에 의해서 그는 여러 가지 종류의 신비사상, 민담, 접신학, 강신술에 이끌리게 되었다.
중년기에 그는 여러 가지 다양한 출처에 근거를 두고 있는 자신의 상징체계를 정밀하게 다듬었다. 그로 인해서 그는 자신의 시적 이미지의 유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W.G.비슬리 著,이윤화 譯,『중국과 일본의 역사가들』, 신서원, 2007, p43)
또한 신성곤이 에브리 교수에 대해 비판하는 글이 있다. 기본 사료에의 엄밀한 배려와 사료를 다루는 능숙한 솜씨는 저자인 에브리 여사의 사서에 대한 노력과 애정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pp221) … 그러나
고대의 사회복지
목차
고대의 사회복지
I. 인간집단의 형성과 종교
II. 그리스의 종교와 사상
1. 제우스 신화에서
2. 아폴로 신화에서
3. 디오니소스 신화에서
III. 고대 자선의 연원
IV. 고대의 복지적 사상
* 참고문헌
고대의 사회복지
I. 인간집단의 형성과 종교
인류 문화는 인간 집단생활의 형성에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