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 디지털 비디오
시간 연관성을 갖는 일련의 디지털 이미지의 프레임 세트
2. 아날로그 비디오 포맷
디지털 비디오 : 아날로그 비디오를 샘플링 하여 얻어짐
3. 표본율(Sampling rate)
아날로그 신호가 갖는 최대 주파수의 2배 이상으로 하여야 함, 표본 비율 Y:U:V=4:1:1은 기본 주파수의 4
Ⅰ. 비디오와 인터액티브비디오
인터액티브 비디오 시스템은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또는 컴퓨터의 역할이나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고 개발환경 역시 다양하다. 다음에 각 구성 형태 및 사용 환경과 개발 환경을 제시해 본다.
1. 비디오 테잎 이용 시스템
컴퓨터와 VCR을
개인대상, 사업소대상, 사회공동대상 등으로 분류된다. 개인대상 서비스업 중에는 오락과 여가관련 업종으로 영화와 비디오제작을 제외한 오락제공업이 들어있다. 사업소대상의 문화산업 관련업종으로는 지식.정보산업으로 분류된 영화.방송 제작업, 광고업, 정보서비스업 등이 포함된다.
Ⅰ. 개요
비디오 서버 시스템은 단위 시간 동안 재생되어야 하는 비디오 데이터를 디스크에서 읽어서 클라이언트 시스템에게 전달, 재생하는 것을 그 시간 내에 모두 완료해야 한다. 그 시간이 지난 후에 처리되는 것은 사용자에게 의미가 없다. 일반적으로 비디오 서버 시스템은 시간 흐름을 균등한
Ⅰ. 개요
2000년부터 발매되기 시작한 비디오게임기들은 온라인 기능을 탑재함에 따라 비디오게임도 온라인게임과 같이 온라인화, 네트워크화 되기 시작했다. 2001년 9월 발매된 소니의 PlayStation2(PS2)를 비롯하여 MicroSoft사의 X-BOX 등 새로이 등장하는 비디오게임기들이 PC 못지않은 성능을 탑재하고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