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브랜드를 평가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보완적 방식(compensatory rule)과 비보완적 방식(non-compensatory rule)으로 나눌 수 있다.
소비자는 각 브랜드에 있어서 어떤 속성의 약점을 다른 속성의 강점에 의해 보완하여서 전반적으로 평가를 하게 된다.
이를 보완
Ⅰ. 문자의 발달
1. 그림문자
고대 동굴에 남아 있는 벽화에서 예부터 말로써는 남길 수 없는 어떤 사연을 그림으로 후세에 남기고 있음을 우리는 자주 볼 수 있고 근래에 와서도 문자를 가지지 않은 인종들이 그림으로써 의사를 소통하는 실례를 또한 쉽게 볼 수 있다.이 그림들이 하는 일은 문자가
Ⅰ. 풍수(풍수지리사상)의 명칭
고대 중국에서는 그 생활 상 바람(風)과 물(水)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되었다. 한랭한 북풍은 북중국 일대를 공포에 싸이게 했고, 비를 머금고 불어오는 남풍은 남중국의 하천을 범람시켰다. 북풍을 막아 유수(流水)를 경계 짓는 일은 고대 생활에서 중대한 사항이 있다.
유인효과
고려 상표군에 기존의 대안보다 열등한 대안이 새로이 도입됨으로써 기존의 대안의 선택확률이 증가되는 현상을 유인효과라 한다.
타협효과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2개의 대안 중 어느 것이 중요한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각될 때 중간대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을 타협효과라
비보(裨補) 등의 역할을 맡은 장생이 세워지기 시작했다. 장생의 형태와 이름을 빌린 이유는 중국으로부터 두창 등 무서운 전염병을 가져오는 호귀(胡鬼)와 사귀(邪鬼) 등이 들어오는 것을 법수의 위력으로 막기 위하여 신장(神將)의 무서운 얼굴을 이정표에 새기고 그의 이름을 장생이라고 함으로써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