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를 전해 주기 때문이다.
종교 다원주의라는 문제를,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과 최종성을 주장해 온 기독교의 여정에서 이제까지 상상도 못했던 새로운 난제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원주의의 출현이 기독교 복음 전도의 이론이나 실천에 근본적인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아니다.
Ⅰ. 서 론
서구에서 근대 혹은 모던(modern) 시대라고 하면 18세기 계몽주의로부터 시작된 이성중심주의 시대를 일컫는다. 종교나 외적인 힘보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믿음을 강조했던 계몽사상은 합리적 사고를 중시했으나 지나친 객관성의 주장으로 20세기에 들어서면서 도전받기 시작하였다.
니체, 하
. 정령신앙이 이루어진 후에 이런 영들이 복을 주거나 앙화를 가져온다고 믿어서 그 신앙이 구체화될 때 비로소 서물숭배의 단계에 이르게 된다는 것이다. 서물숭배에서 진화하면 다신교로 그 다음에는 일신적인 천신신앙으로 그리고 진화의 절정에 이르러서 유일신신앙이 생기게 된다고 하였다.
다원주의에서 안정하게 지키며 무정부와 독재의 양극단을 피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형이상학적 도덕적 비전을 제시한다는 것을 확신한다.
포스트 모던 사회의 신학적 주제가 후기 파토스적 해체 요소를 지니고 단편적이고 파편적인 인식론적 집착현상을 나타내며 기존 질서의 붕괴, 문화적 획일
비롯되는 압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여전히 중요한 경제적 · 정치적 조정의 장이 되고 있다.
이제 한 국가와 민족공동체로서의 국민을 연결하는 전통적인 민족국가 개념이 더 이상 현대의 사회적 · 정치적 변천을 보여줄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하기 어렵다. 그 이유로는 급격한 지리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