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형성과 상호작용성의 한계는 게임이란 장르를 빌려 실현된다. 인터렉티브 무비라는 장르의 게임은 내러티브가 존재하고 이야기의 흐름에 의존하여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게임보다는 영화에 가까운 형태를 보이고 있다. 각 분기가 존재하고 분기별로 선택여부에 따라 내용의 흐름이 바뀌는 것
e-Strategy전략의 특징
전통적인 제조업의 수익성 향상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고, 반면에 정보 ․ 지식 산업과 서비스 분야 등 고부가가치 산업은 날로 번성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정보기술이 등장하면서 산업계에서도 정보기술과 관련된 산업과 기업이 발달하고 있다.
따라서 정보 경제
* 월드 와이드 웹
월드 와이드 웹은 많은 양의 자료의 효율적인 공유를 목적으로 1989년
팀 버너스 리Tim Bemeis - Lee의 제안에 의해 연구가 시작되어 개발된 것으로, 월드 와이드 웹 개발 이후 인터넷이 급속도로 발전하였다. 메뉴 방
식으로 서비스를 하던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와 달리 하이퍼텍스트를
자기조직화이론
I. 자기조직화 시스템의 특성
Prigogine(1984)은 환경과 단절된 폐쇄 시스템에서는 엔트로피가 생산되어 내부에 축적되지만, 환경과 에너지, 물질, 정보 등을 교환하는 개방 시스템은 엔트로피를 밖으로 내보냄으로써 시간․ 공간적으로 안정된 구조가 생기고 유지된다는 원리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