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역사성 극복시도이다. 목회상담의 역사성 찾기 움직임은 다시 과거 아스무쎈이나 투르나이젠의 권위적인 신앙과 말씀중심의 목회상담으로 완전히 돌아가자는 것이 아니라, 현대 목회상담이 우선적으로 심리치료에 대하여 우호적인 선입관을 갖는 것에 대한 경고이다. 목회상담의 비역사성 극복이
비역사성 극복시도이다. 목회상담의 역사성 찾기 움직임은 다시 과거 아스무쎈이나 투르나이젠의 권위적인 신앙과 말씀중심의 목회상담으로 완전히 돌아가자는 것이 아니라, 현대 목회상담이 우선적으로 심리치료에 대하여 우호적인 선입관을 갖는 것에 대한 경고이다. 목회상담의 비역사성 극복이
비역사성의 기본을 가지고 사막의 수도원 전통에 나타난 신비주의적 특징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수도원의 발달
수도원 제도의 발달은 네 단계로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다. 얼 E. 케이른즈, 엄성옥 역, 「세계교회사 상」(서울: 은성, 1995), p. 235.
첫째 단계는 금욕생활로서 아직은 조직체를 따로 가졌
바람직한 원칙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서구교회의 쇠퇴와 종교에 대해서 무관심하게 된 것은 교회 스스로 성경의 진리를 부정하고 현대주의와 타협하였기 때문이다. 즉 17세기 유럽의 계몽주의 이후 등장한 합리주의를 교회가 수용하면서 성경의 모순과 비과학성, 비역사성이 강조되었다.
비역사성의 요소를 염두에 두고, 그의 삶을 바탕으로, 시대별로 나누어 길선주와 신비주의에 관해 논하려고 한다.
Ⅱ. 제 1기 1869-1897
1. 길선주의 고민
3.1 운동 민족 대표 33인중 1인이며, 자는 윤열(潤悅)이며 호는 영계(靈溪)이다. 그는 평남안주에서 1869년 3월 15일 부 길봉순과 모 노씨 사이에 차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