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관용적 비유는 형식구조면에서 비교적 제한된 언어적 실현으로써 단순구조모형과 비교적 명시적인 통사기능과 의미적 전환이 제한된 구성성분에 한정된다는 점에서 그 특성을 찾을 수 있다. 말하자면 형태․통사적 기능에서는 주로 형용사적, 동사적, 명사적 및 부사적 기능을 수행하지
정의가 투터워진다
그러나 b는 어느 한절만 독립시키거나, 순서를 바꾸어 언술하여도 속담적 기능을 가지나, c는 재료재와 의미재가 결합된 형태로서, 전절은 c'와 무관한 의미이고, 후절을 강조하기 위하여 삽입된 재료재에 불과하다. 그렇다고 하여 후절만 독립하였을 떄는 속담적 기능이 떨
형식을 갖고 있다. 여기에서는 145편에서와 같이 알파벳과 찬양이 어우러져 있다. 이 시편에서는 찬양과 감사와 교훈과 지혜가 합쳐져 있는 것을 보면 시인은 예술가라 할 수 있다. 알파벳 순서를 따르면서, 자신의 뜻을 다 담는다. 특히 시상을 반 절로 이어 간다는 것이 놀랍다. 이 시편은 한 개인의 연
성경은 다양한 청중들에게 특정한 문학적 형식들을 취하여 다양하게 쓰여졌다. 시가서와 산문, 그리고 비유와 역사서와 예언서, 지혜서, 서간문(서신), 그리고 묵시 문학적 형태로 기술되어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경의 의미를 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경의 이러한 문학적 특징들 혹은 형식들이 지
자유시는 오늘날 우리가 쓰고 있는 모든 현대시의 형태를 말한다. 정형시가 지니는 리듬의 형식을 벗어난 연상률(聯想律)에 뿌리를 둔 시라 할 수 있다. 자유시의 시원을 그리이스나 로마의 산문예술로 보는 견해도 있으나 현대에서는 19세기에 일어난 시의 한 형태로 그 의미를 주고 있다. 19세기의 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