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DSandWii
Introduction
Two men entered a conference room in a Gangnam office tower in Seoul city. It was a cold, wintry day in November. They greeted each other cordially but with noticeable restraint. The CEO of Nintendo Korea, Mineo Kouda, was already waiting in a conference room. Taking seats on opposite sides of a large conference table, they settled down to begin discussions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이 요구된다. 혁신제품에 의한 시장경제의 가속화는 제품성능의 지속적 상승에 따른 한계비용의 상승 높은 설비 투자비용 및 R&D(Research and Development)을 낮은 단위당 마진에 의해 충당해야하며 기업은 이에 대처하기위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위한 온라인 서비스(사용자가 자신이 원 하는 영화를 온라인상에 모아두었다가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으로 언제든 꺼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음
Netflix온라인 DVD 대여 서비스로 시작하여 창업 10여년 만에 세계 최대 온라인 VOD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
N-스크린 기반 스트리
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
위한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각 경쟁사들의 주력 상품은 다음과 같다.
소니 : PlaySation3, PSP
닌텐도 : NintendoDS, Wii
Microsoft : X-BOX 360
2) Nintendo's strategy
2000년대 초반 소니의 시장 점유율이 월등히 앞선데 반해 7년여만에 시장 점유율은 역전되어 닌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