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관련 문헌연구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TV 주류 프로그램으로 성장하였다(Gardyn, 2001). 이러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해 일부 학자들은 이 장르가 노출증과 관음증 문화를 양산한다고 주장하는 한편(Dauncey, 1996; Reiss&Wiltz, 2004) 다른 학자들은 기존의 대규모 예산이 필요했던
비평의 근본이 되는 것은 비평의식 내지 비평정신이며, 이런 뜻의 비평은 비평가의 전유물은 아니다. 풍부한 문화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공중의 건전한 비평의식이 불가결하며, 옛 아테네시민이 실천했던 것이 바로 그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비평정신의 둔화·상실이 문명을
개념으로 받아들여졌다
1. 장르라는 틀 안에서 작가주의를 논할 수 있는가 or 작가주의 안에 장르를 위한 장소가 있는가?
2. 감독의 창조성은 장르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3. 그 관계는 부정적인가, 긍정적인가?
4. 영화의 질적 수준에 대한 감독의 공헌과 장르의 공헌을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