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해당 시장에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고,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다고 스스로 판단한다. 그렇기 때문에, 객관적인 평가에 귀 기울이려 하지 않고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의사 결정을 한다. 즉, 시장이나 소비자들의 변화에 적응하려 하지 않는
Ⅰ. 기업홍보(기업PR)
1. 조사대상자의 특성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통신 업체와 신소재.부품, 바이오.환경, 인터넷 사이트 업체는 대부분 기업 내 홍보 부서가 있었으나, IT 솔루션업체는 아직 홍보 부서가 사내에 자리잡고 있지 않았다. 이는 IT 솔루션업종이 신생업종으로서 아직은 자리를 잡지 못
Ⅰ. 국경과 국가간 교육협정(국경간 교육협정)
지구촌사회(Global society)로 특징지어지는 현대사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각 국가들이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나 더 가까워지고 있으며, 더 가까워지는 만큼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경쟁적 국제 사회 속에서 한국의 경쟁력은 무엇보다도 인적자원
Ⅰ. 게임이론
1. 게임이론의 개념
게임이론이란 경쟁 주체가 상대편의 대처행동을 고려하면서 자기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행동을 수학적으로 분석하는 이론이다. 이러한 게임이론은 수학의 어려운 분야 중 하나로서 1921년 보렐(Emile Borel)에 의해 처음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