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교의는 신의 계시로서 인간에게 주어지게 될 것이며, 초자연적인 관념이 중심개념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불교의 경우와 같이 어떤 우주적인 원리의 개념이 중심이 되는 종교에서는 그에 대한 신비적인 체험에 의해서 스스로 얻어지는 것이 가르침으로 나타난다.
종교란 무엇인가? 정의를 살
기원에 대한 궁금증도 생겨났을 것이다. 신화는 바로 이러한 물 음에 대한 대답이었다.
그리고 슬라브 인들은 이 신화에 따라 ‘제의’와 ‘주술’을 행하였을 것이다. 그들이 믿 는 신에 대한 의식이 그것들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단순한 행사가 아닌 하나의 종교적 의식이라 생각된
정의 진정한 표현을 강조하며, 동적이고 복잡한 장면, 높은 대비의 조명, 부담스러운 주제 등을 다루고 있다.
바로크 기간의 화가들은 종교적 주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풍경, 인물, 풍경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으며,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다양한 스타일과 변형이 나타났다. 대표적인 바로크 화가
종교단체, 기업 등 민간부문의 사회복지 적 책임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그리하여 실업으로 노동시장에서 이탈된 층은 시장소득과 기업복지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으며 정부의 사회보장제도가 극히 미비한 상황에서 사회적 위험에 대처할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과
기원하는 자세로 지(止)는 욕망의 추진을 멈추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즉, 마음을 비우는 것이 심리안정의 길이고 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따라서, 福祉는 물질적 풍요와 심리적인 안정을 내포하고 있다고 하겠다(김만두 한혜경, 1994: 19~20). 그리고 社會의 어원은 고대 중국에서 25가구를 社(사)라고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