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6C 종교개혁의 핵심인물인 마틴 루터는 교회사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유럽에 있어서 전환점을 가져다 준 사람이다. 그는 어떤 이들에게는 ‘이단의 괴수’로서 격렬한 비난의 대상이 되었고 어떤 이들에게는 ‘신앙의 영웅’으로 열렬한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이러한 상반된 루터의 모습을 ca
Franz Brentano의 저술에서 처음 등장하였으며 독일 철학자 Edmund Husserl(1965:1977)에 의해서 개발되었다.
Martin Heidegger(1962)가 실존주의를 현상학과 연결시키면서 발전시켰고 독일 철학자들이 반복적인 연구를 통해서 현상학을 더욱 발전시켰다.
현상학은 과학에 근거하는 현실주의와 객
Martin : H. Wheaton의 [Elements of International Law]를 번역하여 ‘만국공법’(萬國公法)이라는 용어를 사용
6. 1873년 미국인 Woolsey의 국제법 서적(Introduction to the Study of International law)이 일본에서 [국제법]으로 번역된 이후, 차츰 ‘국제법’이라는 용어가 일반화됨
7. 기타 용어
(1) ‘Transnational law’(초국내법) :
Martin Buber), 볼노브(O. F. Bollnow)와 닐러(George F. Kneller) 등이다.
김정환은 실존이란 집단에 해소되지 않고, 공통성에 의해 통분되지 않으며 하나하나의 타에 견줄 수 없는 인간존재를 가리키는 것으로써 인간을 철저한 개성적 존재로 파악한다.
실존주의 교육에서 개인은 "선택하는 행위자, 자유로운 행위
Franz Boas, 그리고 Frank Hamilton Cushing에 의해 미국 원주민들에게서 실시된 현지조사 덕분에 다른 문화들의 경험적으로 수집된 지식의 모델이 공론(空論)에 의한(경험하지 않은) 방법들을 바꾸어왔다.(Vieweswaran, 1998) 뉴멕시코(1879-1884) Zuni Pueblo에서 Cushing은 그의 고용주인 Smithsonian 학회(학술기관)의 Spencer B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