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10년대 일제의 무력통치에 대한 반발로 1919년 3.1운동이 일어났다. 일본은 무력으로 한반도를 지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1920년대에 들어와 문화정책을 내세웠다. 그러나 문화정책은 음험한 형태의 무단정책에 지나지 않았다. 이러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한민족의 잠재력은 일본의 문화정
Ⅰ. 서론
옥외 공공공간이 극히 제한되는 도시 내의 오픈 스페이스로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 소공원의 효용성은 만남, 대화, 휴식 등 생활의 장으로의 역할과 도시의 물리적인 모습의 개선과 주변환경의 질 향상, 그리고 기존 공원에 비해 접근의 용이성으로 인한 높은 이용률 등에서 그 의미를 찾을
Ⅰ. 개요
전 국토의 종합적이고 유기적인 생태보전 관리를 위하여 「백두대간 - 비무장지대(DMZ) - 도서․연안」을 한반도 전체의 3대 핵심 생태축으로 설정하고, 산림녹지축, 하천․호소․계곡, 습지․갯벌, 국립공원 등을 거미줄같이 연계하여 통합적 생태관리망을 구축하여 보전하는 “
Ⅰ. 개요
"비잔틴 미술은 고대 오리엔트 미술의 장려함이나 엄숙함을 살려내어 기독교 문화를 찬양하는데 이용되었다."
비잔틴 미술은 비잔티움(이스탄불)을 중심으로 하여 4세기경부터 12세기경까지 번영하였던 미술이다. 콘스탄티누스 1세가 327~330년 동로마의 비잔틴에 수도를 건설하고 콘스탄티
빛에 몇 번 흘깃 보았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환한 빛이 비추는 가운데 그것을 바라보는 기쁨을 누린다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이다.
삶이란 지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거대한 작업장과 같다. 희망이란 우리안에서 빈자리로 호소되는 것 모두를 하느님께서 채워줄 것임을 아는것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