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원불교 소태산대종사(박중빈)의 종교체험과 불법
1. 종교일수 밖에 없었던 경지
한 인간의 깨달음, 그것은 역사전환의 원동력이다. 암담과 방황의 소용돌이 속에서 그 사회를 비쳐줄 한 가닥 혼이 있다면 그것을 축으로 역사는 새롭게 전환되는 것이다. 1916년 당시, 이 나라 이 민족은 극도의 혼
Ⅰ. 동양과 동양철학
墨子는 당시 사회의 병폐를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오늘날 세상에서 해로운 것 가운데 가장 큰 것이 무엇인가? 큰 나라가 작은 나라를 공격하고 큰 집이 작은집을 어지럽히며, 강한 자가 약한 자를 위협하고 다수가 소수에게 횡포를 부리며, 꾀쟁이가 어리석은 이를 속이
사장은 "카드 게임에 이기기 위해서는 먼저 나온 패들을 잘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 승률이 높은 패를 택할 수 있어야 한다"며 "사업도 상대적인 성격이 크기 때문에 상대의 표정이나 입지 등 여러 경우의 수를 잘 조합해야 한다는 점에서 카드 게임과 비슷하다"고 설명한다.
그 같은 경지가 바로
사용
합계출산율 : 가입여성이 평생 낳는 자녀의 수 ⇒ 개도국이 선진국에 비해 높은 출산력을 보임
인구밀도 : 단위면적당 거주인구의 수 ⇒ 지역별 인구분포상황을 정확하게 비교 가능한 지표
☞ 국토면적 중 경지면적의 비중이 매우 낮은 경우 지리적 인구밀도(경지면적당 인구밀도)를 지표로 인
사를 두어 장원관리인을 감독하였다.
② 장원의 토지구성
- 영주의 직영지와 농민보유지(단위는 망스) 그리고 공동지로 구성.
- 망스 : 농민보유지의 표준적 단위, 농민의 택지와 채원, 공동경지의 보유분과 그에 대 응한 공동지 이용권을 포함한 농가의 생계유지의 기본단위이며 표준적 농민으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