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 수익률이 결정된다.
1970년대와 80년대에는 장기 전략계획이 쇠퇴하면서 산업구조와 경쟁전략에 대한 분석방법이 대두되었다.
장기 전략계획에 대한 대안으로 포터가 제시한 산업구조분석기법은 기업이 처해 있는 외부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사고를 어떻게 배양할 것인
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기업에서도 일선 영업조직 간부를 중심으로 대규모 회의를 열지만 현장 분위기가 실무진에 제대로 전달되기는 어렵다. 회의의 경우 한 해 실적을 평가하고 향후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지만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현대카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실무진까지도 행사에 참
계획을 마련하는데 있다. 이러한 14가지의 실행지침은 조직의 변화와 조직의 생존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준다(Deming, 1986). Aderdson et al.(1994)은 여러 학자들을 대상으로 한 델파이연구방법을 통하여 데밍의 14가지 품질경영 지침을 7가지의 개념으로 축소하였다. 여기서 7가지의 개념은 비전 있는 리더
계획이다.
특히 향후 지식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개인의 지식활동을 분기단위로 평가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개인지식 자산평가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 제도에는 특히 전자화폐 개념을 도입해 지식을 시스템 내에서 사고 팔 수 있도록 만들어 금전적인 보상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