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자화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가벼운 마음으로 화선지에 먹물의 농담, 물감의 농담을 변화시켜 소재를 표현한다.
넷째, 재료와 용구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흥미를 갖고 자신 있게 그리도록 지도해야 한다.
다섯째, 수묵화를 그리는 순서는 연필이나 목탄으로 스케치한 다음 색깔을 칠한다.
Ⅱ. 수
사군자화/ 계화
♣ 본론
1. 인물화의 분류
초상화/ 풍속화/ 도석인물화(道釋人物畵)/ 사녀화(仕女畵)/ 고사인물화(故事人物畵)
2. 인물화의 발전
- 춘추전국~한대(漢代 기원전206~기원후219): 감계(鑑戒)적, 정교(政敎)적 기능
- 한대 이후~ 당대(唐代 618~907) : 인물화가 회화의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
『 금 농 』
- 목 차 -
Ⅰ. 서 론
1. 금농의 배경
⑴ 금농의 시대적 배경
⑵ 금농의 공간적 배경
⑶ 금농과 양주팔괴
2. 금농의 생애
⑴ 금농 [1687~1763]
Ⅱ. 본 론
1. 금농의 회화
⑴ 금농의 회화적 가치
⑵ 사군자
⑶ 인물화·인물산수화
⑷ 화훼화
2. 금농의 작품 감상하기
Ⅲ. 결 론
1. 금농의 회화의 영향
⑴ 양
우리가 중국인을 만나면서 느끼는 장벽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문화의 장벽은 언어 소통의 장애와 함께 그 나라 사람들의 사고방식, 행동 양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인들의 사고와 행동을 이해하려면 그들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중국문화의 뚜렷한 특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