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정치
14세기에 등장한 크고 작은 전제국들은 하늘을 찌를 듯한 만행을 저질렀다. 그러나 이러한 전제국들은 독립된 국가로서, 또한 그것을 목표로 삼은 국가이었다. 모든 수단을 의식적으로 계획하고 강구하는 것, 당시 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군주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이러한 행동은
정치적 진출 등을 설명하였다. 이에 대해 이기백을 중심으로 한 종래의 설을 강력하게 비판하면서 새로운 입장을 표명하고 나선 사람이 신형식이었다.
신형식은 전제왕권의 성립 및 전개과정에 대해서는 뚜렷한 연구성과가 없다. 따라서 중대의 전제왕권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서 그 성립과
정치도 역시 문화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문화와 정치는 깊은 관련성을 갖는다. 루시안 파이와 비어는 정치문화를 다음과 같이 정치문화라는 것은 정치과정에 질서와 의미를 부여하며 그리고 정치체계 내의 행동을 지배하는 기본적인 전제와 규칙을 부여하는 태도, 신조 및 심정
사람들에 대한 비난적 성향을 띄고 있다 해도 그것 역시 공자사상의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creel은 여러 논증의 결과로 공자가 원한 것이 무엇인지를 제시한다. 세습귀족의 전제정치 대신 가장 유덕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 모든 백성의 이익을 위해 정치를 해야 한다는 것,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여 생활하
사람을 돌보지 않고 다른 사람의 고통이 자신에게는 즐거움이 된다고 보았다.
특히 살인은 파괴가 아니라 사물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행위라 생각하고 살인의 욕구도 자연이 인간에게 준 본능이라고 생각했다. 사드는 특히 사형제도에 대해 전적으로 반대하였는데 살인욕구는 자연이 인간에게 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