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르네상스와 계몽주의 이후부터 인간과 세계의 관계는 변천되었다. 즉 인간이 이 세계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가 인간에게 의존하게 되었다. 중세기의 종교적 속박으로부터 자유롭게 된 인간은 이 세계의 주인으로서 세계를 개척하고 지배하는 위치를 가지게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그리스도의 명령
승천 바로 전 언젠가 마태는 예수님께서 열 한 제자를 모으시고 가르치시는 장면을 기록했다. 어쩌면 이것이 마지막 훈련 시간이었고 재검토 시간이었으리라. 그 자리에서 예수님은 그들, 우리의 소명인 사명에 대해서 분명히 전하셨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가 도착하기를 기다리
기독론: 예수님의 인격 Person
구원론: 예수님의 사역 Works 에 대한 교리라고 정통적으로 구분했다.
19세기 이후에는 이것을 막지 않는다. 정체성의 물음(그분이 누구신가?)와 관계성의 물음(그분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가?)을 땔래야 뗄 수가 없다.
현대신학기독론은 상황과 삶의 맥락에서 출발한다.
beloved lady
등장하지 않음
프리그
Frigg
Fri는 고대 색슨어 beloved lady
가정 수호의 여신으로서 지그문트의 죽음에 영향을 미친다.
여신의 정점. 결혼, 출산, 육아, 사랑의 여신.
지크프리트 Siegfried.
Sigurd의 독일어 형태이다.
지크프리트 Siegfried.
Sigurd는 고대 노르웨이어로Sigurðr 이며, 파생어로 Sigru
사랑과 구원사역, 개인의 신앙경험을 세상에 전파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 수평적인 성격인 음악이다. 따라서 가사는 주로 친교, 간증, 경고, 촉구, 전도 등의 내용으로 되어있으며, ‘나,’ ‘너,’ ‘우리’와 같은 대명사를 많이 사용하는 등의 주관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다. 반면에, 예전(예배)음악 (L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