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30대 정도의 성인이 유아기에 거쳤던 양상과는 상당히 다르게 첨단화 되어있다.
본론에서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산업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
1)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2) 증강현실(A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3) 가상현실(V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는 신지식에 기반을 둔 정보화 사회로서 첨단과학기술시대이다. IT기술이
형태이기 때문에, 같은 서비스라 할지라도 사용자의 데이터 인풋과 피드백에 의해 얼마든지 다양한 형태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4차 산업혁명시대는 산업을 기술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 트렌드가 옮겨가는 촉매제가 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변화에대한 발 빠른 대처가 요구됨에 따라..
에게는 알파고로 인식되어 있는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 포켓몬 GO의 폭발적인 인기로 가능성을 보인 증강현실(AR)과 유사한 개념인 가상현실(AR), 이외에도 3D 프린팅기술과 바이오기술, 나노기술 등은 각각 독립적으로만 존재하지 않고 서로 연결되어 ‘초 연결 창조사회’를 이끌어 4차 산업혁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자율주행자동차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주체 기술은 디지털, 물리적, 생물학적 융합으로 복합적인 발전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기존의 나누어져 있던 개별 산업 간의 경계를 허무는 동시에 하나의 산업 아래 다양한 시스템이 구축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