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뮈엘베케트, 외젠 이오네스코, 아다모프, 쟝 주네 등이 있다.
2.본론
①사뮈엘베케트(Samuel Beckett, 1906~1989)
㉠생애
베케트는 1906년 아일랜드 더블린 근교에서 태어났다. 경제적으로 넉넉한 중산층 신교도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14세에 영국계 아일랜드 중산층을 위한 포토라 왕
베케트에 대한 주목할 만한 박사 논문을 쓴 니클라우스 게스너는 한 인물이 인간적 품위의 상징인 바른 자세를 잃게 되는 무대지시를 마흔다섯 군데 이상 열거했다. 마틴 에슬린, 『부조리극』, 한길사, 2005, 61면
<고도를 기다리며>는 시작부터 끝까지 시종일관 갑갑하기만 한 상황과 인과성 없는 플
‘에스트라공, 블라디미르, 뽀조, 럭키..’
이 작품은 내용이나 언어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이름부터 엄청 난해했다. 물론 작품의 등장인물들이 말하고 있는 구절이 가진 의미 역시도 굉장히 어려웠다. 하지만 책을 계속 읽어가다 보면 언젠가는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베케트<고도를 기다리며>
부조리극의 주제
인간존재의 부조리성에 부딪힌 형이상학적 불안감.
부조리극의 발생 배경
부조리극이 발생하기 전에 성행했던 희곡의 사조는 ‘사실주의’였다. 사실주의의 측면은 두 갈래인데 첫째는 인간의 이성적 능력으로 인류는 신 없이도 과학으로 끊임없이
보들레르의 시어들은 결코 고상하지 않다. 아니 온갖 혼란과 무질서 속에서 소용돌이치는 그의 언어는 차라리 불쾌하고, 심지어는 고통스럽기까지 하다. 보들레르에게 있어서 미美는 ‘이미 발견되어 있는 것’이 아닌 새로이 ‘발견해야할 어떤 것’이었다. 그는 미의 개념을 어떤 전형이나 어떤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