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 하에 여러 서양교육철학 사조가 도입되었다. 특히 초기에 Dewey의 경험주의 서양교육철학 사조가 적극적으로 수용된 이후, 이 사상에 대한 반성과 비판의 논리적 전개가 오랫동안 우리 교육계의 주요 쟁점이었다.
하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하에 여러 교육사사이 도입되었다. 특히 초기에 듀이(Dewe
교육이라는 의미가 사람마다 각기 달랐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하
교육이라는 의미가 사람마다 각기 달랐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아
교육이라는 의미가 사람마다 각기 달랐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