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적 미아(思想的迷兒)로서의 방황 속에 파멸과 전쟁의 세대를 냉혹·무자비하게 객관적 수법으로 강렬히 묘사. 대표작은 어네스트 헤밍웨이의 <무기여 잘 있거라>이다.
⑸ 해빙기 문학(解氷期文學)
소련의 현존 작가 에렌브르크를 중심으로, 목적적·획일적 당문학(黨文學)에 반발하여 일어난 현
계보
합리론 철학의 창시자는 R.데카르트이다. 그는 인간의 이성(理性)을 신뢰하고, 우리가 이성적으로 확실한 것에서 확실한 것으로 추리해 가면 진리를 인식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를 기치로 거기서 신의 존재, 물체의 존재라는 것도 추리에 의해
계보를 소개한다.
셋째는 계획된 사회변화의 관건으로서 국가기획(national planning)의 실제에 관한 경험적 연구결과들이다. 특히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신생국들의 경제개발계획체제에 관한 연구가 중심을 이루고 있다.
이상의 분류에 따라 각 범주의 주요 문헌 및 연구실적들을 연대순으로 살펴보고자
1부
교육신학의 프롤레고메나
1 장 기독교 교육 장의 구조와 과정
듀이는 문화와 문명은 교육 내용의구조가 되며, 사회의식화는 교육의 과정이라고 이해한다. 기독교 교육의 구조는 하나님과 인간 사아의 만남이며, 그 만남의 장을 쉐릴 교수는 기독교 공동체라고 본다.
Ⅰ. 장의 구조
1. 교육
계보가 모두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이들 모두는 절대적 진리, 영원 불변한 실재, 모든 판단의 근거를 제공하는 초월적 관점이나 원리, 정․반․합의 종합을 통한 역사의 발전에 대한 희망찬 신념들이 없다. 오히려 이들은 그 신념들의 허구성과 모순성을 드러내려 하며 이성이나 진리의 이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