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의 이해
가. 정의; 캐릭터란 “사람의 흥미를 끌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등에 대한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의 가치가 있는 것 .
나. 의의
1) 21세기 문화컨텐츠 개발 사업에 가장 적합한 산업
2) 국내의 IT, 디지털 기술, 영상물 발달과 함께 발전 가능성 무한.
다.
경우 문화산업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문화산업에 한국사회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본사의 Boinda.com을 통한 사업은 문화산업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 산업이며, 인터넷이라는 신매체를 이용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Digital Entertainment)" 산업으로 정의된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하드웨어적인 요소보다는 소프트웨어적 요소가 더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이런 바람을 타고 과거에는 가볍게 여겨졌던 문화적 영역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애니메이션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과의 결합, 그리고 애니메이션에서 파생되는 막대
합니다. 물론, 그 빠른 물살 덕에 많은 배들이 뒤집히기도 하지요. 따라서 그 변화무쌍한 급류에서 살아남기 위해 모두들 나름대로 대처방안을 세우고 있습니다. 물살을 잘 타고 변화에 잘 대처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의 방법이 있지만, 저는 그 대처방안 중 하나로'캐릭터 산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