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구 방법
2.1연구방법의 개요및 선정
a.휴대폰의 선정
삼성의 애니콜 (SCH-X350)
b. 휴대폰의 메뉴 구조에 따른 고려
*메뉴 구조
물리적인 구조: 메뉴 구조의 전체적인 Depth & Breadth를 고려
의미적인 구조: 메뉴 아이템의 명명(Labeling) 및 메뉴 아이템들의 분류(Categorization)
*휴먼 에러
Mistak – the ina
Ⅰ. 개요
과거에 소프트웨어의 비중은 하드웨어에 비해 보잘 것이 없었다. 그러나 근래에 와서는 중․대형 컴퓨터 시스템 비용의 80-9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Kubitz, 1985). 그런데 오디오 테이프, 필름, 그리고 비디오 테이프 등도 시청각 전문가들에 의해 소프트웨어로 불리고 있다. 이들
Ⅰ. 개요
코스웨어란 일정한 학습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개발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말하며, 웹이란 인터넷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가 결합된 정보 시스템이다. 따라서 웹코스웨어란 인터넷의 웹형태 정보 시스템을 전달매
1. 좋은 사용자인터페이스란
사용자인터페이스를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어떤 인터페이스가 좋은 인터페이스로 여겨지고 있는지를 정의해야 할 것이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인터페이스의 몇 가지 조건들이다.
▶사용하기 쉬워 보여야 한다
사용하기 쉬울지 아닐지를
사용자인터페이스 (HCI)란
백과사전 정의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휴먼 컴퓨터 인터렉션(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약칭이다. 인간과 컴퓨터가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작동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다루는 학문으로서 이 과정을 둘러싼 중요 현상들에 관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