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월 평균 매출액 150억 원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힐 만큼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출시한 후속 작 ‘리니지 2’는 상용화 된지 4년이 채 지나지 않아 벌써 월 평균 매출액 150 억 원을 넘어서면서 ‘리니지 1’의 성공을 넘어서고 있다.
콘텐츠는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관심을 끌며 간결하고 직관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서, 숏폼 동영상 콘텐츠의 다양한 유형과 특성을 정립하고자 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숏폼 동영상 콘
사용자의 선호와 관심사를 파악하여 추천하는 동시에, 이용자의 정보와 유사한 성향을 가진 다른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도 추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자신이 이미 선호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시청하게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런 추천 알고리즘은 사용
중심의 폐쇄적인 단말 및 콘텐츠 유통 구조가 개방되어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단말기 간의 value chain이 형성되었고, 스마트폰 사용자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졌으며, 컴퓨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아침 출근길에, 점심시간 음식점에서, 가정 내 소파에서도 편리하
사용자가 콘텐츠를 선택한다는 측면에서 콘텐츠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보여주는 적극적인 광고기법이다. 이것은 인터넷 환경적인 특징과 부합되고 광고주 입장에서는 판매와 직결되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노출형 광고방식과 다른 점은 미디어렙사가 보통 네트워크사업자이다.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