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문을 연 G마켓은 창립 6년 만에 온라인 쇼핑업계 선두권 자리에
올랐으며 현재 거래액 1조원대로 2년새 15배 증가.
내년 상반기 日 시장 진출 및 美 현지 M&A추진.
-과연 이렇게 급성장하고 글로벌한 G마켓은 HCI관점에서 얼마나 유용할까?
-화려한 마케팅 전략에 비해 사용자의 입장을 얼
3. 온라인게임 산업의 수익모델과 경쟁 전략
Greg Costikyan은 The future of online games"7에서 온라인게임의 수익모델을 크게 광고수익모델과 요금부과모델로 분류하고 있다. 광고수익모델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요금부과모델만을 설명하겠다. 요금부과모델은 다시 종량
마이클럽, 팟찌, casa 이 3개 사이트에 대한 인터페이스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교분석해보고자 한다. 우리들이 인터넷을 활용하는 이유는 자신들이 찾고자 하는 내용이나 관심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접속하게 된다.
인터넷 사이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사용자의 다양성(
역사상 처음으로 정보의 소비자가 정보의 생산자 역할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은 기존의 어느 매체와도 다른 특성을 지닌다. 이 글에서는 매체로서의 인터넷이 가지는 특징을 살펴보고, 인터넷 사용자분석을 통해서 인터넷이 매체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지고 오는지를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