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행해야 할 범위가 보다 넓어졌을 뿐 아니라 그 깊이 또한 디자이너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 지식의 반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필수로 하고 있는 공학적 측면을 유심히 관찰한다면 시스템과 사용자간의 인터페이스가 곧 디자이너와 사용
Card Sorting 진행방법
1. 사용자 선정
학교에 있는 지인들로 선정했다. 총 세 그룹으로 선정함.
2. 군집화
사용자들은 카드 소팅에 적힌 카드를 보고 묶여야 할 것 같은, 비슷한 그룹에 놓일 것 같은 것들을 판단해 한데 덩어리로 만들었다.
3. 레이블링 시스템 구축
덩어리 된 것들을 이름을 붙였다
디자인에 있어서의 윤리는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의 윤리
①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 예) 유니버셜 디자인
② 사용자를 배려하지 않는 디자인:
-사용자가 형태를 식별하거나 구별할 수 없을 때 예) 내용물을 식별하기 힘든 ‘양념통’
-형태가 사용자
들어가면서...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이것은 서비스업계에서 '손님은 왕'이라는 말을 유행처럼 내걸면서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광고하듯이, 요즘 들어 흔히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향으로서의 디자인을 설명할 수 있는 말이다. '디자인'이라는 것은 개인적인 예술 작품이 아니므로, 디자인을 하
디자인에 치중한 결과 시장 활성화에 실패 한 것으로 예상 된다.
최근 잇따른 어린이 납치 살인 사건으로 어린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맞추어, 어린이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 할 것이다.
1.1.2 어린이의 휴대폰 사용성 분석
이미 국내외 휴대폰 관련 기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