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주체의 상대성으로 치환시킴으로써 주체와 진리의 탈중심화를 도출하였고 그 대안적 차원에서 다원주의를 제기하였다. 이러한 철학적 반근원주의는 모든 근원, 중심, 기준 및 궁극적 의미를 거부하는 허무주의적 전망을 가능케 하였으며, 반면 획일적이고 전체주의적 지배구조에 의해 억압받는
사유주체의 자기반성에서 출발한다. 철학적 반성은 그때그때의 목적에 부합되게 시행되는 반성이 아니다. 철학적 반성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철저한 탐구를 통해서만 수행될 수 있다. 후설은 자기 이전의 철학적 반성들에 대한 검토를 통해서 그들이 주로 인간을 심신이원론적 파악하면서 정신과 영혼
Ⅱ 본론
1. 사회복지정책의 변화에서 공공부분과 민간부분의 강조를 하게 된 사유
현대국가는 복지국가라고 일컬어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있어 정부부분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정부가 모든 사회복지서비스를 담당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어느 나라에서나
Ⅰ. 서론
민법에서는 제750조에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위법행위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하였고, 제764조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자에 대하여는 법원은 피해자의 청구에 의하여 손해배상에 갈음하거나 손해배상과 함께 명예회복에 적당한 처분을 명할
사유의 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 포스트모더니즘의 배경
19세기 사실주의(Realism)에 대한 반발이 20세기 전반 모더니즘(Modernism)이었고 다시 이에 대한 반발이 포스트모더니즘이다. 사실주의는 대상을 그대로 옮길 수 있다는 재현(representation)에 대한 믿음으로 미술에서는 원근법을 중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