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이전까지 전통적 커뮤니티(Community)가 지녀왔던 물리적 지역성에서 탈피하여 비대면 접촉방식으로 커뮤니티(Community)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매체적 특성에 의하여 사이버 커뮤니티(Cyber Community)는 구성원들의 특정한 관심이나 필요에 의해서 형성되는 성향을 보이고 있고 이는 사이버 커
주는 것이다.
3. 오프라인 상의 불신주의와 물신주의
3.1. 공인들의 위법 및 위조 등이 낳은 불신주의
상당수 유명인에게 있어 ‘고학력’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 홍보 마케팅 효과를 발휘한다. 서울대 출신이라는 ‘명문대 프리미엄’으로 유명세를 탄 탤런트 김태희의 사례처럼
Ⅰ. 서론
최근의 청소년 문제행동은 과거보다 다양하다. 여기에는 학업중단, 성관련 문제, 학교폭력, 가출, 인터넷 및 스마트 기기관련 문제, 약물중독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청소년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개인, 가정, 학교, 사회라는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 측면
사이버 성폭력의 개념과 혼용되어왔다. 아울러 현재까지도 온라인상에서의 성범죄에 대한 용어의 모호성 및 포괄성으로 인해 온라인 성폭력, 사이버 성폭력, 디지털 성폭력 등으로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사이버 공간 내에서 발생하는 성폭력을 의미하는 온라인 성폭력 혹은 사이버 성폭력에
사이버 복지관(cyber welfare center)과 혼동되는 경우가 있는데, 서비스 대상이 가상복지관의 경우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지만 사이버 복지관의 경우에는 네티즌들이 서비스 대상이라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차이는 사이버 복지관의 경우는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만 서비스가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