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주의사진으로 손꼽힌다. 로빈슨은 이 여세를 몰아 당대 최고의 예술사진가로서 입지와 회화주의예술사진의 교본을 창조하는데, 1869년에 나온 <사진에 있어서 회화적 효과>가 그것이다. 또한 1884년에는 <사진의 작화법>을 출판한다. 이 책이 끼친 영향은 지대하여 스튜디오안의 배경이며 소도구 이
사진의 역사상 최초의 주목할 만한 초상사진가는 영국의 D.O.힐(1802~70)로 종이인화법에 의한 훌륭한 작품을 제작하였다. 그는 미술사상 처음으로 17세기 네덜란드의 사실적인 시민회화양식을 도입하여 그 당시 유행한 신고전주의나 낭만주의의 회화사조를 벗어나 사실주의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였
1. 사진에서의 예술지상주의
나는 사진을 한다(?). 사진이라는 독립 된지 얼마 안 되는 신생예술은 역사적 기간이 짧고 내재적 속성도 미술이나 음악 같은 다른 독창적 장르에 비해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더군다나 요즘은 과학적 발전에 더불어 카메라라는 메커니즘의 사진예술은 남녀
강조해왔던 다이렉트 포토를 기본으로 회화파사진에서 객관적사진으로의 변화가 일고 있었다. 폴 스트랜드는 사진의 객관성에 의미를 두어 사진의 본질이 객관성임을 강조했다. 신 즉물주의의 중요성은 표면구조의 세밀한 묘사에 있으며 사진의 본질을 숙고하게 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