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올바른 글쓰기
바르게 잘 쓴 글은 우선 전체적인 글의 構造가 잘 짜여 있다. 그리고 그 구조를 구성하는 3요소인 單語와 文章과 段落이 바르게 흠잡을 수 없이 다듬어져 있다. 이러한 관계는 다음과 같은 도식으로 보일 수 있다.
바른 글= 바른 單語 + 바른 文章 + 바른 段落
이 중에서 핵심은 바른
1. 머리말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동아시아사상 전환의 핵심적인 양상을 비교해 논하자면, 중국 王夫之의 氣철학과, 한국 洪大容과 월남 黎貴惇의 기철학·민족주의와, 일본의 本居宣長의 민족주의는 서로 같고 다른 점이 있다고 하겠다. 이들의 기철학과 민족주의는 중세
사적인 글쓰기가 아니라 뉴스의 발견, 수집, 선택이라는 제도화된 과정을 거쳐 생산된 뉴스를 공중에게 제시하는 행위를 지칭하기 때문에 미디어 조직으로서 인터넷언론은 ꡒ인터넷 같은 가상공간을 통해 뉴스를 생산 또는 매개하는 조직ꡓ으로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재진, 2003). 이러한 조
1. 여성(작가)의 글쓰기
여성이 글은 쓴다는 것은 그 자체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남성중심의 사회에서 여성은 언제나 사적 영역의 존재로 여겨져 왔다. 여성이 마땅히 있어야 할 곳은 집, 그 중에서도 부엌이었다. 여성이 가족을 위한 것이 아닌 자신만을 위한 시공간을 가진다는 것은 불가능한
사적인 아이디어와 내용을 기록하여, 조각 작업에 바탕이 된다. 1940년대 중반부터는 신체의 성적 이미지, 남성과 여성의 양성 이미지를 주제로 다양한 형식과 재료를 활용하여 조각 작업을 전개해나간다. 또한 80년대 중반부터는 <밀실 시리즈>와 같은 대형 설치 작업으로 발전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