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생활 이라고 할 수 있다. 1-3권은 개인이 자신만을 배려하는 ‘개화된 야만인’을 다루고 있으며 4-5권은 이러한 원시적 개인이 인간 사회의 일원이 되어 도덕적 책임을 다하는 인간이 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나. 제 1권 유아기의 교육
-‘조물주가 만물을 창조할 때는 모
결혼생활 이라고 할 수 있다. 1-3권은 개인이 자신만을 배려하는 ‘개화된 야만인’을 다루고 있으며 4-5권은 이러한 원시적 개인이 인간 사회의 일원이 되어 도덕적 책임을 다하는 인간이 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나. 제 1권 유아기의 교육
-‘조물주가 만물을 창조할 때는 모
결혼생활 이라고 할 수 있다. 1-3권은 개인이 자신만을 배려하는 ‘개화된 야만인’을 다루고 있으며 4-5권은 이러한 원시적 개인이 인간 사회의 일원이 되어 도덕적 책임을 다하는 인간이 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나. 제 1권 유아기의 교육
-‘조물주가 만물을 창조할 때는 모든 것이
결혼식 장면으로 시작된다. 마을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사제의 축복아래서 결혼식이 거행되고, 서로의 혼수에 대한 부모의 동의서명으로 결혼식을 마친다. 이 장면에서 우리는 결혼식 장면에서의 혼수품을 교환하고 서명하는 것으로 보아 당시 농민의 사유재산이 인정되었고, 지금과 마찬가지로 혼수
결혼식 전
- 신랑신부는 구청에 가서 결혼의 성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교회에 가서 사제를 만난다. 결혼식 날 친척과 친구들은 각기 신랑과 신부집을 방문하여 간단한 식사를 같이 한 다음 사진촬영을 마치고 교회로 향한다.
이때 신랑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볼 수 없는 것, 그리고 신부